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4 19:17

  • 뉴스 > 정치뉴스

사천시의회, 우주항공청 사천시에 설립해 달라!! 건의문 채택

김봉균 의원 대표발의, 우주항공청 설립 및 유치 건의 만장일치로 채택

기사입력 2021-12-21 17: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사천시의회(의장 이삼수)가 정부를 상대로 우리나라 우주항공산업을 주도할 우주항공청을 사천시에 설립해 줄 것을 건의하고 나섰다.

사천시의회는 21일 열린 제258회 사천시의회 제3차 본회의에서 김봉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축동·곤양·곤명·서포면)이 대표 발의한 ‘우주항공청 설립 건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사천시의회는 건의문을 통해  “그동안 우리나라의 우주개발 정책은 연속성이나 장기적인 계획없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며 “이는 우주산업을 주도할 독립된 전담조직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우주항공산업 육성 및 연속성 있는 우주개발을 위해 우주항공청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항공국가산업단지 등 인프라가 잘 구축된 사천에 우주항공청이 설립되는 것이 경제적,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경남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우주항공관련 산업체의 70%가 집중돼 있는 것은 물론 창원과 고흥을 잇는 우주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될 경우 사천이 그 중심에 위치하게 된다”며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집중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사천에 설립해 주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한편, 이날 채택된 ‘우주항공청 설립 건의문’은 대통령비서실장, 대한민국국회의장, 행정안전부장관, 과학기술정통부장관, 경남도지사,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장,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장에 전달할 예정이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