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4 19:17

  • 뉴스 > 교육뉴스

진주폴리텍대학 – 경남산업(주),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 기여를 위한 업무교류 협약

직업능력개발 교육 훈련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기사입력 2022-01-14 09: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와 경남산업(대표 조현송)은 지난 1월 12일(수) 진주캠퍼스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직업능력개발 교육 훈련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는 것이 그 목적이다.
 

양 기관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 상호 협력 및 업무 공유 ▲국가기술자격에 대한 협력 ▲학생 취업 및 직무능력 향상에 대한 상호 협조 ▲기업이 요구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에 대한 상호 협력 ▲시설 및 장비 상호 개방 및 교류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경남산업(주) 조현송 대표는 “일자리는 부족하다는데, 역설적으로 중소기업 인력난은 심각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술인재 양성·일자리 창출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우리 회사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발전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하정미 학장은 “이번 협약은 구직자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취업 정보와 교육 훈련을 제공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진주캠퍼스는 시대 변화에 맞는 인력양성 시스템을 계속하여 혁신하고 발전시켜, 기술을 선도하는 현장맞춤형 인력 양성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이테크과정은 만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jinju.kopo.ac.kr) 또는 전화(055-760-2222)로 가능하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