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4 19:17

  • 뉴스 > 경남뉴스

2022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 모집

녹색인증을 위한 컨설팅, 시험비용, 인증비용까지 기업당 5백만 원 내 지원 ..2월 18일까지

기사입력 2022-01-16 10: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는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녹색인증제’란 2010년부터「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하여 사회·경제활동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등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기술이나 제품을 인증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 시 조달청 우수 조달제품 등록,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경남도는 녹색기술 인증 컨설팅, 시험분석 등 녹색인증 획득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등 녹색기술 인증범위에 속하는 총 10개의 업종을 영위하는 도내 중소기업으로 최종 10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단계

세부사업명

지원내용

지원규모

전체

지원한도

컨설팅 지원

녹색기술 인증 컨설팅 지원

녹색기술 인증에 관한 컨설팅 지원

2,000

기업 당

5,000천원 이내

시험비용 지원

시험분석 수수료 지원

녹색기술 인증에 필요한 공인시험 성적서 의뢰 비용 지원

2,000

(공급가액 기준, 자부담 10%제외)

인증비용 지원

녹색기술 인증비용 지원

녹색기술 인증 취득 비용 지원

(녹색기술인증 취득업체 )

1,000

녹색기술제품 인증비용 지원

녹색기술제품 인증 취득 비용 지원

(녹색기술제품 인증 취득업체 )

300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원컨벤션센터 1층에 소재한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공고는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누리집(https://www.gnep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년에는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에 9개의 기업이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 특히 대림비닐공업 주식회사는 원자재 사용은 줄이면서도 기존과 동일한 품질의 비닐봉투를 만들어 내는 기술로 약 20%의 온실가스를 절감시켜 녹색인증을 취득하였다.

우명희 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중소기업의 녹색인증은 저탄소, 기후위기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