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6 15:38

  • 시민정보 > 시민알림방

사용료의 일정금액을 되돌려주는 '착한 소비' 그린펄체스 프로젝트 GREEN PURCHASE PROJECT

전국 대리운전은 1콜당 1500원을 전국 꽃배달서비스는 이용금액의 10%를 적립하는 어플

기사입력 2022-03-19 12: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카카오톡, 밴드, 유튜브 등 여러가지 어플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그런 어플들을 사용할 때마다 나에게 실질적인 수익이 발생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주식회사 이데아가 십년도 넘게 개발하고 여러가지 난관 끝에 어느정도 자리잡은 앱(App)이 있다. 그게 바로 일명 '착한 소비'라고 불리는 그린펄체스 프로젝트(GREEN PURCHASE PROJECT)이다. 
 

지금은 일반 유저(USER)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은 대리운전과 꽃배달 서비스이다.  현재 이 두가지 수익모델은 전국적으로 이용가능하다. 특히 대리운전은 지역 대리운전센터와 라우팅 계약을 체결하여 운용하므로 지역업체에서 적용하는 이용 요금과 서비스 차이는 없다. 또한 꽃배달 서비스는 전국 어디서나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린펄체스'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는데 이 때 개인 사용자에게는 대리운전은 1콜당 1,500원을 적립하고 꽃배달 서비스는 주문금액의 10%를 적립해준다. 또한 일정 금액이 누적되면 인출기능을 통해 신청하면 되돌려준다. 다만 이 때 뱅킹수수료 500원이 차감된다.

개발사 주식회사 이데아의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전국적으로 단체 또는 동창회에서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회원들이 많고 활동적이라면 이런 방법도 적극 권장한다고 전했다. 이럴 경우 적립금 전체를 해당 단체 또는 동창회에 송금 처리되어진다. 현재 부산기계공고총동창회, 창원기계공고총동창회, 대아고등학교총동창회 등이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매월 몇 십만원에서 최대 몇 백만원까지 리워드 적립금을 되돌려받고 있다.

또한 해당 동창회 관계자들은 이럴 경우 각 졸업기수들의 적립금으로 일정부분 되돌려 줌으로 인해 총동창회의 재정에 도움을 주고 또 각 졸업기수의 재정에도 도움이 되어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한다. 

그린 펄체스 프로젝트(Green Purchase Project)는 향후 더 좋은 수익모델을 런칭하여 일반 유저들에게 더 많은 수익이 발생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착한 소비가 세상을 바꾼다'는 모토로 진주인터넷뉴스는 주식회사 이데아와 업무제휴를 맺고 개인 유저들에게 수익을 되돌려주는 SOCHANG 어플을 런칭 소개하고 있으며 SOCHANG 어플 가입방법은 상기 이미지를 통해 플레이스토어(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person.appschool.kr)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된다. 다만 가입 시 그룹코드 64 를 넣어야한다.

또한 전국적으로 사용 가능하기에 해당 단체나 동창회의 그린펄체스 전용 어플 가입은 일체의 비용없이 무료로 개발사에서 세팅해주고 있다. 다만 회원들의 활동이 저조하거나 수익이 미비하면 곤란하다고 개발사 관계자는 전한다. 기타 단체나 동창회의 가입 상담 문의는 ☎055-761-0031 로 하기 바란다. 셋팅 비용없이 단체의 수익금이 매월 생긴다면 얼마나 다행인가? 참고로 개인 사용자들은 일정금액이 누적되어져야 인출 기능을 통해 되돌려 준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