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6 15:38

  • 시민정보 > 시민알림방

가끔 사용할수록 적립된 포인트가 나중엔 현금으로 되돌려받는 어플이 있다?

누적금액 일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인출 요청 가능

기사입력 2022-04-30 11: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일반 전화 통화를 비롯하여 카카오톡, 페이스북, 밴드 등 많은 어플들을 이용하고 있지만  요즈음 내 돈 안들이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으로 수익을 가질 수 있는 어플 '착한소비'가 장안의 화제가 되고있다. 이는 (주)이데아가 십년도 넘게 개발하고 여러가지 난관 끝에 어느정도 자리잡은 앱(App)이다.

지금은 일반 유저(USER)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은 대리운전과 꽃배달 서비스이다.  현재 이 두가지 수익모델은 전국적으로 이용가능하다. 특히 대리운전은 지역 대리운전센터와 라우팅 계약을 체결하여 운용하므로 지역업체에서 적용하는 이용 요금과 서비스 차이는 없다. 또한 꽃배달 서비스는 전국 어디서나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린펄체스-개인용'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는데 이 때 사용자에게는 대리운전은 1콜당 1,500원을 적립하고 꽃배달 서비스는 주문금액의 10%를 적립해준다. 또한 일정 금액이 누적되면 인출기능을 통해 신청하면 되돌려준다. 다만 이 때 뱅킹수수료 500원이 차감된다.

개발사 주식회사 이데아의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전국적으로 단체 또는 동창회에서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회원들이 많고 활동적이라면 이런 방법도 적극 권장한다고 전했다. 이럴 경우 적립금 전체를 해당 단체 또는 동창회에 송금 처리되어진다. 

그린 펄체스 프로젝트(Green Purchase Project)는 향후 더 좋은 수익모델을 런칭하여 일반 유저들에게 더 많은 수익이 발생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착한 소비가 세상을 바꾼다'는 모토로 진주인터넷뉴스는 개발사 (주)이데아와 업무제휴를 맺고 개인 유저들에게 수익을 되돌려주는 SOCHANG 어플을 런칭 소개하고 있으며 SOCHANG 어플 가입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person.appschool.kr)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면된다. 다만 가입 시 그룹코드 64 를 넣어야한다. 그룹코드'64'를 넣지않으면 개인적으로 되돌려 받지 못한다.

가끔 필요시마다 본 어플을 이용하시되 꽃배달서비스는 직접 전화걸기를 통해 하지 마시고 '보기' 를 통해 들어가면 원하는 상품, 보내는 사람 등을 적어 신청하면 확실히 적립되어진다.  누적금액이 일만원 이상이면 인출요청을 통해 개인 계좌로 송금처리되어진다. 이 또한 모든 게 어플을 통해 이뤄진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