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9:56

  • 뉴스 > 기관단체

통영청실회, 통영시 명정동에서 하계 농·어촌 봉사활동 실시~

통영서울병원, 이플란트치과, 세광조명, 명성창호 등 후원업체의 참여로 진행

기사입력 2022-06-20 18: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통영청실회(회장 이기욱)에서는 지난 6월 19일(일) 통영시 명정동 소재 충렬초등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하계 농·어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통영청실회 주관으로 통영서울병원, 이플란트치과, 세광조명, 명성창호 등 많은 후원업체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우선 통영서울병원에서는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및 혈당검사, 내과·정형외과 진료 및 영양제 투여를 실시하였고, 이플란트치과에서는 구강검진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폈으며 
 

통영청실회에서는 방충망 및 전등교체, 빨래서비스, 이·미용서비스 등을 실시하여 어르신들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렸고, 떡·우유·파스·소독제 등이 담긴 꾸러미를 준비하여 진료가 끝난 어르신들께 전달하였으며, 관내 명정경로당에도 40인분 정도의 꾸러미를 전달하여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였다. 
 

 박순옥 명정동장은 “우리 명정동은 전체인구대비 노인인구의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항상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이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펴주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주니 정말 감사하다. 오늘 참여해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손길 덕분에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청실회는 충효사상 등을 받들어 사회봉사에 앞장서는 단체로 장학금 전달, 무료급식 봉사, 자연보호 활동, 경로위안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