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9:56

  • 뉴스 > 진주뉴스

진주시, 에나몰 지하상가에 신개념 실내정원 '스마트가든' 개소~

공기정화 능력이 우수한 식물 약 828본 식재.. 급수 조명 등 자동시스템 갖춰

기사입력 2022-06-22 13: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진주시는 22일 진주시 에나몰 지하상가 중앙광장과 화장실 주변에 설치한 스마트가든 2곳을 최종 점검하고 개소했다.
 

 스마트가든은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실내정원 조성사업으로,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자동화기술을 접목해 자동관수·조명 등을 유지하는 신개념 사계절 실내정원이다.
 

진주시는 총사업비 6000만 원을 투자하여 에나몰 지하상가에 스마트가든 2개소를 설치했다.
 

 공간 제약성이 큰 지하상가의 특성을 감안하여 벽면형으로 조성한 에나몰 스마트가든에는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등 공기 유해물질 저감에 도움을 주는 스킨답서스, 산호수, 멜라니 고무나무, 안스리움, 스파티필름 등 공기정화 능력이 우수한 식물 약 828본이 식재됐다.
 

또한 급수와 조명, 공기정화 등을 제어하는 자동시스템도 설치돼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준다. 
 

 이날 현장 점검을 마친 조규일 진주시장은 “환기가 어려운 지하상가에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실내정원을 조성해 기쁘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과 상인들이 여유를 찾고 힐링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