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9:56

  • 뉴스 > 교육뉴스

진주중앙중학교 공윤우 학생, 2022. 경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 자유과학탐구대회 창의인재상 수상!

경남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가하는 자격을 얻게 되어~

기사입력 2022-06-22 17: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진주중앙중학교(교장 정한규)는 경상남도 과학교육원에서 개최된 경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 자유과학탐구대회에서 2학년 공윤우 학생이 창의인재상(교육감상)을 수상하고 경남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가하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진주중앙중학교 공윤우 학생은 유체가 한 방향으로만 흘러가는 밸브에 대한 호기심으로 ‘다양한 단방향 밸브의 원리 탐구 및 효과 검증’이라 주제로 탐구실험을 진행하였다.
 

자유과학탐구대회는 생활 속의 문제를 찾아 학생 스스로 탐구주제를 선정하고, 창의적으로 탐구과정을 설계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로, 예선 보고서심사에서 20명이 본선 발표심사에 올라 심사위원들 앞에서 자신의 탐구과정 및 결과를 발표하고,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탐구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받는 절차로 진행되었다.

공윤우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관심이 있었던 유체역학의 다양한 원리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새로운 과학 분야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심도 있는 유체역학에 대하여 공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주중앙중학교 정한규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열정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지원, 과학 교사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주도적인 과학 활동을 위한 다양한 교내 장을 마련하여 미래 과학인재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