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9:56

  • 뉴스 > 교육뉴스

서진초등학교, 진주교대 3학년 교생선생님과의 첫 수업이 즐거워요~

서진초, 올해 3년 차 교육실습(협력)학교로써 교육실습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기사입력 2022-06-24 15: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서진초등학교(교장 강옥순)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진주교육대학교 3학년 50명의 교육실습생들을 대상으로 ‘배움과 성장의 수업 만들기’ 교육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서진초등학교는 올해 3년 차 교육실습(협력)학교로써 우수한 교원 구성과 체계적인 실습 운영 프로그램, 그리고 쾌적하고 편리한 실습 환경으로 교육실습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2주 간의 실습 기간 동안 교육실습생들은 수업 참관, 수업 관련 특강, 그리고 5시간의 수업 실연과 수업 협의회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며 교육이론의 현장 적용과 수업 실천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23일 첫 수업을 실연한 강○○ 교육실습생은 “6학년을 가르치는 건 처음이라 많이 긴장했었는데, 학생들이 발표도 많이 해주고 모둠활동도 잘해주어 힘이 났고, 무엇보다 수업을 계획한 대로 실천할 수 있어서 기뻤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진초등학교 강옥순 교장은 교육실습생들에게 “학생들이 교생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것을 정말 즐거워한다. 학부에서 배운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수업을 마음껏 펼쳐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방주 기자 (jinju.news@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